본문 바로가기

eat

판교횟집 운중동 방아깐 가성비 좋은 추천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제가 좋아하는 음식점 중 하나인 판교횟집 방아깐 입니다. 판교횟집 운중동 방아깐은 분당 서판교 운중동에 위치합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인기가 좋아서 저는 금요일저녁은 당연히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하고 운동하고 아예 9시 넘어서 회에 소주한잔 하기위해 방문했습니다.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공원로1길 55
15시~24시 (일휴무)
031-8017-9107
포장가능

 

아예 늦게 방문하니 웨이팅은 없엇지만 테이블 좌석은 없고 좌식좌석만 남아서 그냥 좌식으로 앉았습니다.
먹다보니 여기는 술손님이 많아서 사람이 빨리 빠지지는 않더라고요. 기다리지 않고 그냥 좌식에서 먹기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회전율이 좋은 판교 횟집이다보니 신선하고, 저렴하게 고객에게 내놓을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광어가 1kg에 32000원 우럭이 1.2kg에 34000원 입니다.
사실 몇해전까지만해도 판교방아깐이 가성비가 좋다는 생각을 크게는 하지 못했는데 코로나도 있고 그사이에 물가가 많이올라서 요즘 왠만한 수산시장 가서 사서 상차림비내고 하는거보다 판교 방아깐이 훨 저렴하더라고요.
현지는 더비싼거같고.. 그래서 그냥 편하게 가까이에서 먹을 수 도있고 회전율이 빨라서 신선하고... 여기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제철 메뉴도 이것저것 있기는 하지만 제가 이곳을 오랫동안 다녀본 결과
가장 가성비 좋게 먹는법은 회를 단품으로 주문한뒤 야채무침 또는 탕 아니면 둘다 주문하는게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조개찜은 에전에는 푸짐했는데 요새는 가성비가 좀 떨어진 느낌을 몇번 받은 후로는 잘 안시키게 되네요
아무래도 조개값도 많이 오르고 해서 그런것 같기는 합니다

분당 판교 대부분 술값이 5천원인거에 반해 여기는 4500원 입니다
언제부턴가 소주 맥주 4500원이 저렴하다고 느껴지네요..

저는 이날 광어 그리고 야채무침  그리고 나중에 소주안주로 탕까지 주문했습니다

기본찬이 나옵니다. 간장 초장보다는 저는 된장막장에 손이 더 많이 가네요

이건 6천원짜리 야채무침 새콤 달콤함이 일품인 야채무침입니다. 구성은 양배추,양파 단 두개입니다.
제입에는 좀 많이 달다는 생각이들어서 사장님께 살짝쿵 조금 덜달게 가능하냐고 여쭤보앗는데 사장님께서 소스는 이미 만들어져있어서 불가능 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간이 좀 쎈거 뺴고는 맛있습니다. 방아깐의 인기메뉴 입니다

광어 1kg 두툼하게 썰린 회맛이 일품입니다. 회가 상당히 빠르게 나오기는 한데 미리 필렛을 떠놓은거 같지는 않고 빠르게  떠주시는거 같습니다. 살도 도톰하고 약간 미지근한게 아주 신선합니다.
이날따라 회가 더 찰진 느낌이였습니다. 둘이먹기 충분하고 야채무침 탕등을 주문하거나 해산물등을 추가로 주문하면 3명도 가능할것 같습니다.

소주는 참이슬로 선택했습니다
원래는 둘이올때 소주에 맥주까지 마시려고 버스나 택시타고 오는데 이날은 비가와서 한명이 술을 포기했다

깻잎과 막장에 콕 찍어서 먹으니 정말 최고의 맛입니다

 

이날은 비도오고 해서 탕도 하나 주문해봤습니다. 5천원의 가성비로 뼈도 듬뿍들어있습니다. 저는 뼈발라서 먹는걸 좋아해서 다 발라먹게 되더라고요.
콩나물도 야채도 푸짐해서 술안주로 제격입니다

광어를 주문해서 광어 뼈를 주셨나봐요 광어살이 어느정도 붙어잇어서 맛있게 발라먹고 소주안주로 국물도 떠먹었네요
적당하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판교 방아깐 꿀팁


  • 회에 야채무침과 탕을 꼭 주문한다
  •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 술맛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