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9월 가을제철음식 통영 홍가리비 찌는법,손질,가격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저는 요리하는 것도 먹는 것도 좋아하는 편이에요 고기도 좋지만 유난히 해산물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매 계절마다 제철 해산물이나 야채 과일 등은 꼭 챙겨서 먹는 편이에요 이제 가을이 되었으니 가을 제철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가을에 대표적으로 먹는 가을 제철음식 에는 전어, 새우, 홍 가리비 등이 떠오르네요. 일본산 가리비는 통통하고 실해서 맛있지만 요즘은 킬로당 2만 원이 넘는 가격에 사실상 사 먹기가 좀 부담되네요. 

저는 온라인으로 홍가리비 2kg를 주문했습니다. 200g 정도 서비스로 받아서 2.2kg였습니다. 

홍 가리비는 사이즈가 작아서 아무래도 먹을 때 일본산 가리비보다 인당 무게를 더 잡아야 할 것 같긴 합니다.

 

 

9월 가을제철음식 홍 가리비 온라인으로 주문한 홍 가리비 , 가격은 1kg당 1만 원 이하로 구매하신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수산시장에서도 그정도 가격이고 온라인도 택배 비하면 그 정도입니다.

예전에 9월 가을 제철음식 홍 가리비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적이 있는데 따개비가 너무 많이 붙어있고 지저분해서 손질이 너무 오래 걸려서 안 먹으려고 다짐했는데 올해도 또 까먹고 주문했네요.. 근데 이번에 주문한 홍 가리비는 그래도 꽤나 깨끗한 편이라 손질하기 나쁘지 않았어요 

칫솔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닦아주세요 저는 칫솔로 하다가 그냥 철수세미로 문질렀습니다

그게 세척이 더 강력하고 잘되더더라고요 칫솔은 약해서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찜통에 물을 붓고 수증기가 나기 시작하면 가리비를 넣고 10분 정도 쪄주면 입을 쫙 벌려요 입을 벌리지 않은 홍 가리비 들은 버리시느걸 추천드려요 아무래도 어패류이다 보니 조심해서 드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홍 가리비이다 보니 일본산 가리비처럼 풍미 가득하고 입안 가득 퍼지는 가리비 향과 푸짐함은 없었지만 그래도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국산 홍 가리비이니 한 번쯤은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리나라 가리비 기술이 좋아져서 국내산 커다란 가리비를 먹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