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횟감연어 다시마 숙성해서 초밥 해먹기 (이마트트레이더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연어초밥들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좋아하는데.. 가끔 일반 초밥집에서 초밥을 사 먹으면 초밥 사리 (밥) 간이 너무 달거나 해서 제 입맛에 맞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한번 내가 해 먹어 보자 해서 해 먹어 보게 됐어요 생각보다 꽤나 간단하고 가성비 좋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어요. 혼자 계신 분들도 한번 숙성해 놓으시고 연어 숙성회, 초밥, 연어스테이크 등으로 해서 먹으면 요기 나게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횟감 연어 다시마 숙성으로 더 쫄깃하고 탱탱하게 연어를 즐겨 보세요 

횟감 연어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제가 하는 방법대로 해서 드시면 더 쫄깃하고 탱탱하게 간이 배어진 연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연어곤부즈메 라고도 합니다. 

 

필요한 재료는 간단합니다

 

  • 신선한 연어필렛
  • 굵은소금
  • 다시마(불린 것)
  • 청하 또는 미림
  • 밀폐용기

 

먼저 종이 포일이나 도마 위에 연 어필 레를 놓고 굵은소금을 넉넉히 뿌려주세요. 너무 많이 뿌리면 좀 짜질 수도 있지만 적당량을 뿌려주셔야 간이 배고 살이 단단해진답니다. 골고루 뿌려주셔야 해요. 그리고 밀폐용기에 넣어서 30분 정도 냉장고에 넣고 재워주세요. 30분 후에 꺼내서 소금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 후에는 물과 미림에 불려놓은 다시마를 꺼내서 연어를 꼼꼼하게 감싸주세요. 큰 다시마가 있으시다면 연어를 감싸기 더 좋습니다 저는 커다란 다시마가 없어서 조각 다시마로 최대한 연어를 덮어주었어요

이렇게 반나절 정도 숙성 후 저는 먹었습니다. 이틀 정도까지는 사시미와 초밥으로 먹고 나머지는 구이로 먹었는데 너무 맛있네요. 소금에 숙성할 때 소금 양 조절 잘해주시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연어 숙성 연어 곤부즈메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횟감 연어 다시마 숙성

일부는 사시미로 먹고 밥에 올려 초밥을 만들어서 샴페인과 즐겨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