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ok

겨울제철해산물 석화찜 찌는시간 푸짐하고 가성비좋게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겨울 하면 생각나는 제철 해산물 중 하나가 바로 석화인데요 굴은 하프 쉘로 생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또 석화찜은 석화찜만의 매력으로 즐기고는 하는데요. 

 

석화찜을 식당에서 사먹으면 껍질 처리할 게 없으니 편하긴 하지만,, 가격이 비싸죠.

집에서 석화를 한망사다가 석화한망은 참고로 10kg 입니다.  먹으면 2-3만 원대에 정말 석화를 배 터지게 모두 함께 즐길 수 있어요..

 

망굴이라고 되어있는걸 구매하시면 됩니다 :) 

 

석화 제철에 맛있는 샴페인과 함께 석화찜을 즐겨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가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를 매년 사 먹어봤는데 개인적인 경험상 뻘에서 왔다는 석화는 고압수로 세척해주셔도 

너무 뻘이 많이 묻어있기도하고 알이 작아서 먹기가 좀 불편해요. 석화 씨알이 큰 것들을 드시는 걸 추천드려요

한 망을 사 왔습니다 저는 이날은 근처 #활주로수산 이라는 곳에서 사 왔는데 씨알이 그렇게 크지 않더라고요

다음에는 씨알이큰 석화로 다시 사 먹어봐야겠어요 금액은 2만 5천 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 :)

 

 

겨울제철해산물 석화 고압수로 쏴놓아 주셔서 꽤나 깨끗하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세척하고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칫솔로 하나하나 문질러줍니다. 이 작업도 보통 작업이 아니긴 합니다 하지만 가성비 좋게 즐기려면 이정도 쯤이야 할만합니다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 칫솔또는 철수세미로 싹싹 문질러 줍니다 

겨울제철해산물 석화를 둘이서 5kg씩 한번 5kg씩 한번 이렇게 먹었는데 배부르게 먹었어요

이틀에 걸쳐먹었다는.. 식구 많을 때 사시는 걸 추천드려요 ㅎ 둘이서도 먹을 만 하긴 합니다 

 

 

 

자 이제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를 깨끗이 손질하셨다면 다음 과정은 석화 찌는 법입니다 

 

석화 찌는 법은 찜솥에 물을 넣고 팔팔 끓여서 수증기가 올라오면

석화를 모두 넣고 15분 정도 쪄주시면 석화가 입을 벌리기 시작해요.

그때 꺼내셔서 알맹이를 빼서 드시면 됩니다.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 손질하는 게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성비 좋게 그리고 싱싱한 해산물을

별다른 요리 없이 샴페인 한잔과 즐길 수 있다는 게 큰 매력이네요.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겨울제철해산물 석화 푸짐 푸짐합니다..

 

겨울 제철 해산물 석화 저는 초장에 식초랑 청양고추 썰어서 굴과 함께 찍어 먹어보았습니다 

레몬도 썰어서 살짝 비릴 수 있는 굴과 함께 즐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