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겨울제철해산물 대방어,고등어 가성비 좋게 먹기,시세정보 [하남수산물시장,와글와글횟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재작년인가 작년인가 방어를 한 마리 통째로 잡아서 떠먹은 적이 있었어요.. 그때 방어를 너무 많이 먹어서 질려버려서 한동안 겨울이 되어도 방어가 생각이 안 났어요. 그런데 저번 주에 단골 횟집인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에 왔을 때 사장님이 방어를 추천해주셔서 다음에 오면 먹어보기러 했지요. 제 포스팅에도 있다시피 저번에 왔을 때는 도미를 한 마리 사다가 푸짐하고 맛나게 먹었어요.

 

요즘 주말에 어디 멀리 여행을 안가니까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에서 자주 포장해다가 먹게 되네요

제포 스팅에서 이미 여러 번 나와서 말 안 해도 잘 아시겠지만 ㅎㅎ 다시 또 포스팅하는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입니다.

 

얼마 전에 여기 횟집이 유투버 입질의 추억님께서 촬영하셔서 제가 간 날 사장님께서 매우 바쁘셨다고 하시더라고요.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 저 앞에 보이는 게 대방어예요. 사실 이날 수조에 진짜 커다란 대방어 두 마리가 있더라고요 사장님께서 월, 화, 수에 오는 게 물건이 가장 좋다고 하셨는데.. 저희는 나름 멀리서 여기가 좋아서 오는 거라주말뺴고 평일에는 올 수가 없어서 아쉬워요 ㅠㅠ

 

월, 화, 수가 물건이 좋다고 하시니 주변에 계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으실 듯합니다 

이날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에서 고등어를 먹을까 방어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냥 방어 1kg에 고등어 1마리를 먹기로 했어요. 고등어가 예전에는 15000원이었는데 물가가 오른 건지 이제 18000원이네요. 사이즈도 예전만큼 크지 않아서 아쉬워요. 요즘 같은 고물가 시대에 다들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는 현실이 아쉽네요.

 

유투버 입질의 추억님께서 고등어를 드시고 가셔서 이날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 고등어가 동났다고 하시네요 ㅎㅎ

저희는 예전에 제주도에서 고등어회를 맛있게 먹었는데 제주도 가서 고등어회 드셔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요. 어떻게 하남이 아주 많이 더 싼지는 의문이지만... 수도권에서 고등어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 회를 포장해 가셔도 좋고, 2층 횟집에서 드셔도 좋습니다. 깔끔하고 찬도 잘나와요. 동해나 서해 바닷가 가서 상차림 드셔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정말.. 별로거든요. 초장하나 딱주고 5천원씩받고.. 여기는 고등어도 구워주시고 깔끔하게나와요. 1인 5천원이고 술값도 5천원 그리고 매운탕이 만원인가 만오천원인가 했던거 같습니다. 

하남수산물시장,와글와글횟집 대방어 1kg와 고등어회 1마리입니다.

대방어는 키로에 35000~40000원 (부위별 차이)이고 고등어는 한 마리에 18000원입니다 

방어도 참치처럼 가마살 부분이 맛있다고 하시네요 

이날은 #뱅가드추천와인 #에세이와인 #슈냉블랑 과함께 즐겼습니다

대방어 빛깔이 너무 좋네요......... 

사진에는 안 남겼지만 고등어, 대방어 맛있게 먹는 법은

 

1. 조미김을 준비한다.

2. 마늘, 청양고추를 간장에 찍는다

3. 밥을 조금 올린다.

4. 회를 올린다

5. 먹는다

 

아무래도 기름진 생선들은 밥과 싸 먹는 게 너무너무 맛있어요 

꼭 이렇게 드셔 보세요

 

고등어 구매하시면 하남 수산물시장, 와글와글 횟집에서 소스도 주시니까 그 간장소스에 꼭 찍어 드세요 

석화는 서비스로 4개 정도 주셨는데 약간 비려서 아쉬웠네요 

 

겨울이 가기 전에 꼭 대방어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