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새우소금구이 김포가볼만한곳 약암양식장 가을제철음식 대하 가성비 좋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드디어 새우의 철이 돌아왔습니다. 새우 소금구이 , 대하소금구이를 먹는 가을이 돌아왔네요.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그 통통하고 실한 새우를 잊을 수 없어서 이맘때 쯤에면 김포의 양식장들을 찾고는 합니다.

제가 몇해전부터 맛있게 먹고 있는 대하 양식장이 있습니다. 바로 김포의 약암 양식장입니다.

070-7799-7110

 

 

약암 양식장은 왕새우 포장판매만 하고 있으며 새우가 나오는 8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영업합니다.

 

 

라고 적혀있습니다. 즉 아주 짧은 시기 동안만 먹을 수 있는 살 오른 통통한 새우입니다.

 


김포라 거리가 좀 있지만 그래도 통통하고 살 오른 새우를 좋은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십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하기 편하나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회전율은 나름 좋은 편입니다.

주말에는 좀 기다리셔야 할 수도...

바로 이 새우를 먹으러 김포까지 왔습니다.

올해는 왕새우 1kg에 33000원에 판매하시네요. 킬로당 24-26마리입니다.

대부분 2인 기준 1킬로로 먼저 결제하시고 이렇게 바구니에 담아주시면 가지고 들어가서 자리를 맡아 앉는 방식입니다.

이곳의 장점에 대해서는 밑에 설명하겠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팬에 포일 그리고 굵은소금이 제공됩니다. 이게 전부입니다. 아물 론 휴지와 비닐장갑은 잇네요

이 집은 이외에 것들은 모두 가져오셔야 합니다. 술을 드시고 싶으시면 술, 음료수, 등등 모두 가져와서 드실 수 있습니다.

딱 좋은 새우만 판매하겠다는 사장님의 마음인가?

아무튼 그래서 식구들끼리 와서도 가성비 좋게 먹고 갈 수 있는 곳이지요 

새우는 아마 저희가 넣으면 다 튀고 난리가 날 거예요 사장님께서 아주 노력한 솜씨로 후다닥 넣고 빠른 속도로 뚜껑을 덮으싶니다 손기술이 장난이 아니세요.

 

저희는 여러 번 먹어봤기에 어느 정도 색깔이 붉어졌다 싶으면 뚜껑을 열고 머리를 모두 잘라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고 센 불에 머리를 바싹 익혀주세요 

머리를 자르실 때는 너무 바짝 자르지 마시고 어느 정도 여유를 두고 자르시는 게 나중에 머리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몸통만 따로 해서 다 같이 장갑을 끼고 벗겨먹으면 됩니다. 일회용 용기도 사 왔어요. 가져오시는 걸 추천드려요.

저희는 음료 장 오이 고추 젓가락 등을 가져왔고 라면을 가져오면 새우 육수를 제공해주시기에 라면 도 드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가을 제철음식 9월 새우 꼭 시기가 지나가기 전에 드셔 보세요.

통통한 새우 먹으러 김포 드리이브도 하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 

 

새우 소금구이 가을 9월 제철음식 대하 김포 약암 양식장 가성비 좋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