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

강원도 삼척 장호항 스노클링 포인트 , 프리다이빙 9월날씨

반응형

 

 

 

  • 한국의 나폴리 장호항에서 스노클링과 프리다이빙 즐기기


안녕하세요 린지입니다 :)

필리핀의 여독이 아직 안 풀렸는지.. 해수욕장들은 모두 폐장한 시기에 물놀이가 한번 더하고 싶어서 강원도 삼척을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삼척 장호항은 9월까지 스노클링이 가능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많은 분들이 갈남항과 장호항 두 곳을 많이 가시던데 저는 이번에는 장호항을 먼저 방문해 보았습니다.
사실상 8월이 지나면 물놀이할만한 곳들이 제주도 아니면 몇 없는데 장호항은 그래도 가능하다기에 다녀왔습니다.

장호항 정보를 좀 드리자면 삼척 장호항은 한국의 나폴리리라 하는 명성에 걸맞게 아름다운 항구입니다.
스노클링뿐만 아니라 투명카누도 이곳에 유명한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투명 타누도 9월 중순까지는 22시까지 야간개장한다고 하니 삼척에 놀러 가신다면 타보실 만할 것 같아요
저는 카누보다는 물놀이가 더 좋아서 스노클링을 선택했습니다

투명카누는 인원수에 따라 금액이 다르지만
2인 22000
3인 33000
4인 44000
에 이용 가능합니다


스노클링은 별도의 입장료는 없으나 저처럼 장비를 모두 가져가시면 장비 대여료가 없고
장비 대여는 유료로 가능합니다.


하루 대여료는 3만 원이고 4시간에는 2만 원입니다.

적당한 거 하나 구매해가시는 것도 좋으실 거 같네요.

극성수기 때는 주차 지옥이라고 하는데요 제가 방문한 9월은 주차가 쉽지는 않았지만 운 좋게 할 수 있는 정도였어요..

네비에 #못난이횟집 검색하고 가시면 그 앞에 가 스노클링 포인트입니다.




물에 너무 들어가고 싶어서 바로 입수합니다
서핑 슈트와 추울 수도 있어서 하의는 워터레깅스를 착용했습니다

기대했던 거보다 바닷속이 깨끗해서 깜짝 놀랐네요
물고기도 많고 수심이 꽤 깊은 곳도 보였습니다

삼척 장호항 떼로 다니는 작은 물고기들도 보이고

저희는 부력이 있는 슈트를 입었지만 슈트가 없으시면 구명조끼를 꼭 입으셔야 합니다 (대여 가능)
하지만 9월에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구명조끼 착용 여부를 검사하시는 분은 따로 없으셨던 거 같습니다

수심이 깊은 곳이 꽤 있어서 다이빙 연습도 해봅니다.

스노클링은 경계선까지 할 수 있고요 그 이상 넘어가시면 물살이 세서 휩쓸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 한여름에는 유료로 빌려주는 파라솔, 평상 등이 있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그런 게 안보이더라고요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평상이지만 휴일에는 일찍 마감된다고 하니
만약 성수기 때 가서 빌리실 분들은 장호항 가는 걸 서두르시는 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저는 너무 추웠어요. 짝꿍은 안 춥다고 하는데 저는 추워서 입술이 퍼레졌어요..
이날 날은 따뜻했지만 해가 없고 비가 종종 와서 더 추웠던 걸까요
저는 한 시간 정도 놀고 철수했고
짝꿍은 오징어 따라다닌다고 3시간이나 놀았네요

신기했던 새끼 오징어 무리 너무 귀여워서 영상을 몇 번이나 돌려봤어요

오징어를 3시간 동안이나 따라다닌 사람이 찍어온 오징어 사진입니다.
얼마나 따라다녔는지 정말 가까이서 찍었네요..

9월 장호항 스노클링은 충분히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저처럼 추위를 많이 타시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시는 분들은 한 시간 정도 놀고 또 몸 녹이시고 그렇게 노셔야 할 것 같고
체온 유지가 되시는 분들은 몇 시간이고 잘 노시더라고요.

내년 한여름에 장호항에 가서 실컷 놀아보고 싶네요.
그래도 한 시간 정도라도 놀아보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다음 스노클링, 다이빙은 제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https://youtu.be/X6mT2DrF__I


반응형